살아가며 늘 되새기는 몇 가지의 격언들 - 1 by 바람

1. 우리의 인생은 영원하지 않고, 모든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수는 없다. 내게 진실된 사람에게만 진실을 투자해야 한다.
- 출처 모름. 어떤 사람과의 인간관계 끈을 잡아야 하나 놓아야 하나 애매할 때 난 이 말을 생각한다.

2.  너의 생각을 조심하라, 생각이 곧 말이 된다. 너의 말을 조심하라, 말이 곧 행동이 된다. 너의 행동을 조심하라, 행동이 곧 습관이 된다. 너의 습관을 조심하라, 습관이 곧 인격이 된다. 너의 인격을 조심하라, 인격이 곧 당신의 운명이다.
- 출처 모름. 가끔 싫어하는 사람에게 나쁜 생각을 품는 경우도 있지만 되도록 말로 꺼내지 않으려고 노력한다. 행여나 나의 행동이 될까봐.

3. 오늘은 내 남은 인생의 가장 젊은 날이다.
- 출처 모름. 이제 우리도 늙었구나라고 친구들과 한탄할때 속으로 혼자 되뇌이곤 한다.

4. 사람들은 조용히 있는 사람을 비난하고, 말이 많은 사람을 비난하며, 말이 적은 사람도 비난한다. 이 세상에 비난받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. 늘 비난만 받거나 칭찬만 받는 사람은 현재에도 없으며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.
- 출처 모름. 다른 사람들의 눈치 때문에 내 판단을 못하게 되는 상황일 때 되새긴다.

5. 시도해보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는 뒤를 보게 만든다. 하지만 시도해보고난 후 하는 후회는 앞을 보게 만든다.
- 출처 모름. 정말 하고 싶은 일인데 도저히 용기가 안날 때 생각한다. 이 말도 약발이 안듣는 때가 있긴 하다.

6.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.
- 출처 모름. 이 말은 힘들어도 무작정 참으라는 말이 아니다. 잘 나갈 때는 성공 또한 지나갈 일이니 자만하지 말라는 것이고, 실패했을 때는 곧 털고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니 너무 좌절하지 말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.

7. 혼자 꾸는 꿈은 꿈으로 남지만, 같이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.
- 출처 모름. 이 말은 정말 명언이다. 혼자서 아둥바둥해도 실행이 안되는 일들이라도 누군가와 함께 하면 어떻게든 진행되고 결국 끝내게 되곤 한다. 그것이 공부이던, 일이던, 운동이던 누군가 목표를 공유하고 함께 할 사람이 있다면 꿈을 달성할 확률은 몇 배나 커진다.(경험담)


출처를 아는 말이 없다.
하지만 내가 어려움에 빠졌을 때 올바른 삶의 지침이 되는 말들이다.
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


통계 위젯 (화이트)

18
26
37129